본문 바로가기
경제

에코프로 3형제의 미래는..

by 최진혁 강사 2023. 5. 16.

최근 에코프로 3형제인 에코프로, 에코프로비엠, 에코프로에이치엔의 주가가 하락세를 보이고 있다. 그 이유는 이차전지주 고평가 논란과 모건스탠리캐피털인터내셔널(MSCI)에서의 편입 불발 등이 원인이다. 이로 인해 BNK투자증권, 교보증권, 하이투자증권, 삼성증권, 유안타증권, 대신증권 등 6개 증권사가 에코프로비엠의 투자의견을 하락시켰다. 업계에서는 특정 종목에 대한 투자의견이 줄어든 것이 이례적이라는 평가다.

이전 회장의 구속과 같은 악재도 더해졌다. 그러나 이에도 불구하고 개인투자자들은 에코프로에 대한 믿음을 변하게 하지 않았다. 에코프로비엠과 에코프로는 전날 기준으로 국내 공매도 거래 대금 상위권에 위치하고 있다.

한편, 금양의 자사주 매각 계획을 공개한 박순혁 전 금양 홍보이사는 지난달 거래소에 불성실공시법인으로 지정되어 불이익을 받을 것이라는 압박을 받았다며 금양을 퇴사했다. 이로 인해 금양 주가도 하락했다.

이번 상황을 보면 에코프로 3형제의 주가는 투자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으며, 개인투자자들의 이목은 이전과 같이 여전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러나 업계에서는 이번 하락세가 장기적으로 지속될 가능성도 있다는 우려가 제기되고 있다. 이에 주식 투자를 고려하는 투자자들은 각종 정보를 꼼꼼히 분석하고 현명한 상황 판단이 필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