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배당주 투자의 장단점 [미국편]

by 최진혁 강사 2023. 5. 19.

배당주 투자의 장단점 [미국편]


배당주 투자의 장단점 [미국편]

배당주 투자란, 기업이 내는 이익을 주주에게 배당해주는 주식을 말한다. 배당주 투자는 주식시장에서 안전한 투자 방식으로 인플레이션에 대처할 수 있는 안정적인 이자 수익을 제공하는 대표적인 선택사항 중 하나이다.


장점

첫 번째, 배당주 투자는 안정적인 수익을 보장한다. 투자자들은 주식시장의 변동성을 걱정하지 않고 적극적으로 투자할 수 있고, 현금흐름을 통해 투자 수익을 안정적으로 예측하여 수확할 수 있다. 둘째로, 우리나라에서는 배당주 투자에 대한 세금 혜택이 있다. 배당소득세에 대한 시세를 제외하면, 배당금 수취세가 존재하지 않기 때문에 개인투자자들에게 매력적인 조건이다. 이러한 이유로 우리나라에 있는 부동산 및 자산을 보유하고 있는 투자자들은 주식시장에서 안전한 투자 방식으로 인플레이션과 경기 침체에 대처할 수 있는 안정적인 이자 수익을 제공하는 대표적인 선택사항 중 하나이다.


단점

배당주 투자의 주요 단점은 진입 장벽이 높다는 것이다. 배당주 투자는 안정적인 수익을 제공하는 것이지만, 배당금이 거의 또는 전혀 없는 기업들이 존재하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투자자들은 그 기업의 운영 결과와 이익 배분 정책 등을 찾아볼 필요가 있다. 또한, 기업의 지속적인 발전을 지켜보는 것도 중요하다. 그리고 개인투자자들에게는 복잡한 과정을 거쳐 예측하고 분석하는 것이 어렵다는 것이다.


미국시장의 배당주 변화

미국 시장에서, 많은 기업들은 적극적인 배당금을 제공하기 시작했다. 기업들은 이러한 일반적인 경향을 따르며, 수익금을 투자할 방법을 찾아내고 조직의 지속적인 발전을 위해 이익 배분 정책을 만들어내고 있다. 특히 미국에서는 국가정책과 기업의 상황, 약간의 디테일한 부분을 고려하여 직원들에게 체계적인 보상 제도를 잡아내는 노력을 하며, 배당율 증가와 이익 배분 정책은 지속적으로 발전하고 있다. 그리고 이러한 추세는 국제적인 투자자들에게도 매력적이다.


즉,

배당주 투자는 주식 초보자들도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안전한 투자 방식이다. 기업이 내는 이익을 주주에게 배당해주는 주식으로, 수익성이 안정적인 대표적인 선택사항 중 하나이다. 그러나, 진입 장벽이 높다는 단점이 존재한다. 투자자들은 그 기업의 지속적인 발전과 수익 배분 정책 등을 체크해야 한다. 미국시장의 배당주 변화를 보면, 기업의 이익 배분 정책이 변화하면서 투자자들에게 매력적이다. 투자자들은 이러한 추세를 꾸준히 지켜보면서 적극적인 투자를 계속해 나갈 필요가 있다.